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

[리브엠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으로 쓰면서 생활비 절약하기

by 기획자급급이 2024. 11. 15.
반응형

 

여러분은 매달 통신비로 얼마나 쓰시나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프로모션 중에 무려 0원도 있더라구요!

 

저는 자급제로 핸드폰을 사고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지 4-5년은 된 것 같아요. 

보통 2만 원 대의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사용했어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 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지만!

세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1. 저렴한 요금제를 계속 쓰려면 프로모션이 끝날 때 마다 번호이동을 해야한다. 

2.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는 연락이 어렵다. 

3. 통신사를 옮길 때 마다 유심을 구매해야한다. 

 

이 3가지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해준 통신사가 바로 

 

국민은행 리브엠(KB LIIV M) 입니다! 

 

 

KB Liiv M(리브모바일)

「KB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www.liivm.com

 

출처 : 리브엠 홈페이지

 

1. 저렴한 요금제를 계속 쓰려면 프로모션이 끝날 때 마다 번호이동을 해야한다. 

 

알뜰폰 요금제를 초저가로 사용하려면 할인 프로모션 기간을 노리는게 좋아요. 

알뜰폰 요금제는 알뜰폰 허브에서 검색하면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프로모션 기간은 보통 5개월 ~ 7개월 정도에요. 

해당 기간이 끝나면 할인 전 요금제를 납부해야하고 

그래서 알뜰폰 쓰시는 분들은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통신사를 옮겨다닙니다.

 

아래 요금제 안내를 보시면 11월에 개통을 하면 

프로로모션 7개월 동안 4,900원으로 요금제를 사용하고 

8개월부터는 25,300원을 내게 되는거에요. 

출처 : 알뜰폰허브 - 요금제 안내 페이지
출처 : 알뜰폰허브 - 요금제 안내 페이지

 

이게.. 전 너무 귀찮아졌구요. 

특히 부모님도 모두 알뜰폰을 사용하시는데 

부모님 요금제를 어느 세월에 6개월마다 옮기나요 ㅋㅋㅋ

 

그래서 적정한 금액 내에서 그래도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다가 제 주거래 은행인 리브엠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희 부모님은 리브엠 LGU+ LTE든든무제한 1GB+를 이용하고 계세요.

 

데이터는 기본 1GB이고, 다 사용하면 1Mbps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월 11,900원 입니다! 

아주 저렴한 편인데다가 별도 할인기간이 있는게 아닌 기본료가 11,900원이에요. 

몇년 째 사용하고 계시고 큰 불편함은 없답니다 :) 

 

사실 집이나 외부에서도 와이파이가 잘 되고,

요즘은 통화나 문자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으니까 통화/문자가 무제한이 아니어도 괜찮을 수 있지만.

 

혹시 급한일이 생겼을 때 부족하면 안되니까! 

무조건 무제한으로 찾았습니다. 

 

부모님, 어른들 요금제로 LTE 든든 무제한 요금제가 저렴하고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청년도약 LTE71GB+ (LGU+) 요금제를 사용하는데요. 

만 19세 이상 ~ 만 36세 이하 청년들이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에요.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데이터는 넉넉+무제한 / 통화문자 무제한입니다. 

저는 업무상 외부에서 테더링 데이터를 써야 하는 일도 있고

통화를 많이 하기 때문에 데이터 속도가 충분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요. 

 

3Mbps만 되도 테더링으로 작업을 하는데 충분하더라구요! 

1Mbps는.. 좀 느려요 ㅎㅎㅎ 

 

그리고 36개월 동안 7,900원 프로모션 할인도 있고

 

 

국민은행에 청년도약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우대이율 0.3p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없어요 ㅋㅋㅋㅋ 

KB청년도약계좌 있으신 분은 이 혜택도 받아보세요!

 

 

대신 저는 알뜰폰 허브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요금할인을 받고 있는데요. 

이 카드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 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2.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는 연락이 어렵다. 

저희 아버지가 올해 중국여행을 다녀오셨어요. 

그러니 통화, 데이터 무제한 로밍을 해드렸는데요. 

핸드폰이 좀 오래된 기종이기도 하고, 백두산 같은 지역을 다니시다보니 

통화도 안되고 데이터도 안터지는거에요!!

 

알뜰폰 통신사들은.. 고객센터 연락이 아주 헬게이트라고 원성이 자자해요. 

궁금한게 있으면 고객게시판에 질문을 남기는게 더 빨라요. 

 

리브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서도 걱정을 했답니다.

 

그런데 고객 센터에 바로 연결이 되고, 

이게 로밍 문제다 보니 바로 담당부서에서 연락이 몇차례나 왔어요. 

또 금방 해결도 되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메이저 통신사 고객센터 못지 않은 서비스였어요. 

 

이제 저희 온 가족은 리브엠을 쓰고 있습니다ㅋㅋㅋㅋ

 

 

3. 통신사를 옮길 때마다 유심을 구매해야 한다.  

이 문제는 이미 통신사를 옮기지 않고 리브엠에 정착을 해서 해결 된 문제이기도 하구요. 

 

요즘은 알뜰폰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쓸 수 있는 유심이 나왔기 때문에

꼭 리브엠을 사용하지 않아도  유심을 매번 구매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그 공통 유심도 쓰다보니 귀찮은 문제가 있긴 한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른 포스팅에서 써볼게요! 

 

 

 


 

마무리 세 줄 요약.

 

1. 프로모션 따라서 알뜰폰 통신사 옮기기가 귀찮다. 

2. 고객센터가 잘 연결되는 알뜰폰 통신사를 쓰고 싶다. 

3. 그럼 리브엠 요금제를 사용하시기를 추천한다. 

 

 

+ 덧)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뭔가 혜택이 있는 것으로 앎

++ 덧) 리브엠은 매월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오천원 상당. 

 

진짜 끝!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